구리시, 수택평생학습센터 첫 수료식 성료…시민 172명 수료

하반기 강좌는 8월 11일부터 신청 접수

 

구리시=주재영 기자 |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7월 24일 수택평생학습센터에서 2025년 상반기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운영을 마무리하는 ‘수택평생학습센터 상반기 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료식은 수택평생학습센터 개관 이후 처음으로 열린 공식 행사로, 구리 시민들의 평생학습에 대한 높은 참여와 열정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수택평생학습센터는 지난 3월 10일부터 ‘시니어 보컬’, ‘여행 영어’, ‘스마트폰 활용 교실’ 등 실용 강좌를 비롯해 ‘피아노와 반주’, ‘우쿨렐레’, ‘플루트’, ‘바이올린’ 등 다양한 음악 강좌를 포함한 총 25개 과정을 운영해왔다. 이번 학기에만 총 324명의 시민이 강좌에 참여했으며, 이 중 성실히 참여한 172명이 수료해 약 53%의 수료율을 기록했다.

 

특히 ‘아로마 피부관리’, ‘책 쓰기’, ‘보드게임 놀이지도사’ 등 일부 자격증 과정은 100%의 수료율을 달성해 높은 집중도와 만족도를 입증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수택평생학습센터의 첫 수료식과 함께 오늘 수료하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수택평생학습센터가 지역 맞춤형 평생학습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하며 더 많은 시민들이 자기계발과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수택평생학습센터는 오는 8월 11일 오전 10시부터 하반기 강좌 수강 신청을 받는다. 신청은 새롭게 개편된 구리시평생학습포털(https://guri.gseek.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guri_lifelong), 또는 수택평생학습센터(☎ 031-550-877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