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10 (수)

  • 맑음동두천 24.0℃
  • 맑음파주 23.6℃
  • 구름많음강릉 23.0℃
  • 맑음서울 24.7℃
  • 맑음수원 23.1℃
  • 맑음대전 25.0℃
  • 맑음안동 24.2℃
  • 맑음상주 25.8℃
  • 맑음대구 27.7℃
  • 구름많음울산 26.1℃
  • 맑음광주 25.8℃
  • 구름많음부산 25.1℃
  • 맑음고창 24.9℃
  • 구름많음제주 24.9℃
  • 맑음강화 19.3℃
  • 맑음양평 25.1℃
  • 맑음이천 25.3℃
  • 맑음보은 24.7℃
  • 맑음금산 23.8℃
  • 맑음강진군 26.2℃
  • 맑음봉화 22.0℃
  • 맑음영주 23.7℃
  • 맑음문경 22.6℃
  • 맑음청송군 24.4℃
  • 맑음영덕 21.9℃
  • 맑음의성 26.2℃
  • 맑음구미 27.4℃
  • 구름많음경주시 28.1℃
  • 구름많음거제 23.9℃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전체기사

2025년 부산진구 자치아카데미 개최

 

광장일보 주재영 기자 | 부산진구는 지난 28일 구청 다복실에서 주민자치위원과 통장,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부산진구 자치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민선 지방자치 30주년을 기념하여 그간의 성과를 축하하는 시간을 가지고자 30주년 기념 슬로건을 활용한 퍼포먼스 행사와 교육을 연계하여 실시했다.

 

이번 강연에는 박노수 한국지방자치학회 지방의회평가위원회 위원장을 초청하여 '주민자치역량 강화 교육'이라는 주제로 주민자치의 개념과 주민자치사업 우수사례를 분석하며 자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주민자치의 개념을 재정립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선진지 우수사례를 참고하여 내년도 사업을 내실있게 준비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부산진구 관계자는 “민선 지방자치 30주년을 기념하여 개최한 부산진구 자치아카데미가 주민자치의 발전에 보탬이 됐으면 좋겠으며, 앞으로도 주민과 직원의 자치역량 강화에 힘쓰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