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광천읍,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하세요

광천문예회관, 폭염대비 쾌적한 접수처 환경 조성 완비

 

광장일보 주재영 기자 | 광천읍이 지난 21일부터 시작된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읍민들이 불편함 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 마치고 접수에 한창이다.

 

특히, 광천읍은 기록적인 폭염이 예상되는 여름철에 대비하여 쾌적한 접수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광천읍 직원들은 지난 주말 예상되는 더위로부터 읍민들을 보호하고 원활한 접수를 위해 광천읍 접수처인 광천문예회관의 냉방시설을 꼼꼼히 점검하고, 넓고 쾌적한 대기 공간을 확보하는 데 주력했다.

 

또한 읍민들의 동선을 효율적으로 정리하여 불필요한 대기 시간을 줄이고 편안하게 접수할 수 있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써 이는 읍민들이 폭염 속에서도 불편함 없이 소비쿠폰을 신청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광천읍의 적극적인 행정의 일환이다.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광천읍인 읍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광천문예회관을 방문해 선불카드를 신청 및 수령할 수 있다.

 

정희채 광천읍장은 “읍민 여러분이 느끼는 작은 불편함도 놓치지 않겠다는 마음으로 이번 준비에 임했다”며, “이번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광천읍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의 2025년 6월 18일 기준 대상인원은 7,309명이며, 비수도권 지역으로 분류된 홍성군은 추가 지원돼 일반 군민은 18만원, 차상위·한부모가족은 33만원, 기초수급자는 43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