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장일보 주재영 기자 | 인천관광공사는 인천 단독 관광상품 온라인 기획전 '인천9경 숙박‧체험상품 기획전'을 오는 9월 8일부터 11월 30일까지 온라인 플랫폼‘마이리얼트립’에서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인천 대표 관광 경험인‘인천9경 대국민 홍보 캠페인’ 과 연계해 기획된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단순한 할인 혜택 제공이 아닌, 가상 지도(버츄얼 맵)을 통한‘랜선 여행’체험 후 실제 관광지 방문을 유도하는 색다른 방식으로 진행된다.
마이리얼트립 앱 내‘인천9경 기획전’메인 배너를 클릭하면, 누구나 나의 아바타를 움직여 인천9경을 온라인 지도로 둘러보고 여행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선착순으로 인천 내 약950곳의 숙박 및 체험 할인 쿠폰 팩이 제공된다.
숙박은 5만원 이상 결제 시 2만원 할인 (선착순 2,500명), 체험은 상품별 1만원 이상 결제 시 5천원 할인(선착순 2,000명)에게 제공된다.
더불어 실제 인천9경을 방문하는 경우, GPS 위치 인증을 통해 더 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방문자 전원에게는 매주 200명 선착순으로 최대 2천명에게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이 제공되며, 더 많은 명소를 방문할수록 여행 캐리어, 숙박권 등 특별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이번 할인 기획전에 참여한 방문객들은 인천9경 대국민 캠페인의 다양한 즐길 거리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인천9경 이벤트 페이지에서 스탬프투어와 DIY체험단 등 이벤트 정보를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으며, 스탬프투어는 9월 21일까지 운영되어 현장을 방문해 QR코드를 인증하면 기념 키링과 숙박권 등 경품에 응모할 수 있고, DIY 체험단은 10월 2일까지 신청해 직접 여행 코스를 설계하고 체험할 수 있다.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인천9경 대국민 캠페인은 체험단, 스탬프투어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국민이 직접 여행의 주체가 되어 즐길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며“이번 기획전도 단순한 할인 프로모션을 넘어 참여와 체험을 중심으로 진행돼, 더 많은 관광객들이 인천9경의 매력을 직접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