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주재영 기자 |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오는 2월 11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생업에 종사하느라 각종 지원사업 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소상공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유익한 경영 정보를 얻고, 소상공인 간 교류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이 참여해 각 기관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사업에 대해 종합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설명회 종료 후에는 1대1 맞춤형 상담을 통해 참석자 개별 상황에 맞는 지원사업 연계와 신청 방향에 대한 상세한 상담도 진행된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정책자금, 경영 안정 지원, 상권 활성화 사업, 희망리턴 패키지 등 소상공인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분야를 중심으로 정보 제공과 상담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원사업 정보를 제때 알지 못해 혜택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관내 소상공인들이 이번 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지원 제도를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의왕시 관내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지역경제위생과(☎ 031-345-235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