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중소기업 경영애로 해소 위한 ‘기업SOS넷’ 적극 홍보

광주시, 중소기업 경영애로 해소 위해 ‘기업SOS넷’ 활용 독려

 

광주시= 주재영 기자 | 광주시는 지역 내 중소기업과 예비 창업자들이 겪는 다양한 경영상 어려움을 신속히 해소하기 위해, 경기도 및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공동 운영하는 온라인 상담 플랫폼 ‘기업SOS넷(www.gjupsos.or.kr)’의 적극적인 활용을 안내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기업SOS넷’은 공장설립, 자금, 판로, 노무, 수출, 창업 등 기업 활동 전반에 걸친 애로사항을 원스톱으로 접수하고 해결을 지원하는 통합 상담 창구다. 기업은 플랫폼을 통해 △공장설립 △창업·벤처 △판로·수출 △자금·융자지원 △기술·인증 △세무·회계 △인력·교육 △주변 기반시설 등 다양한 분야의 문제를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다.

 

접수된 상담은 분야별 전문가의 검토와 함께 관계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맞춤형 솔루션이 제공되며, 문제 해결까지의 전 과정을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기업SOS넷은 지역 기업들이 현장에서 겪는 현실적인 애로를 해소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실질적인 지원체계”라며 “앞으로도 기업들이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창구를 통해 플랫폼을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광주시는 향후 기업 설명회, 유관 기관 연계 홍보, 온라인 채널 등을 활용해 ‘기업SOS넷’의 이용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