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청년 핏-트니스 챌린지’ 성과공유회 성료…청년 건강과 공동체 활성화 성과

남양주시 청년들, 함께 뛰고 성장하다…‘청년 핏-트니스 챌린지’ 마무리

 

남양주시= 주재영 기자 |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3일 청년창업센터 3층 라운지에서 ‘청년 핏-트니스 챌린지’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지난 3개월간의 활동을 마무리하며 참가 청년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챌린지에 참여한 청년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팀별 활동 결과 발표, 우수사례 소개, 참가자 소감 나눔 등 다채로운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열정적인 참여를 보여준 MVP 크루로 선정된 14개 팀 49명의 청년에게는 1인당 10만 원 상당의 남양주사랑상품권이 체육활동 지원금으로 전달됐다. 또한 성실하게 활동에 참여한 챌린저 크루 2개 팀에도 각각 5만 원의 지원금이 수여됐다.

 

청년 핏-트니스 챌린지’는 청년들의 건강 증진과 건전한 오프라인 공동체 형성을 목적으로 시가 마련한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총 80명의 청년이 팀을 구성해 주 1회 이상 체육활동을 실시하고, 그 과정을 짧은 영상으로 인증하며 활동에 참여해왔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여러분이 함께 땀 흘리고 서로 응원하며 만들어낸 경험이야말로 남양주 청년정책을 생동감 있게 만드는 진정한 동력”이라며 “시는 앞으로도 청년들이 건강하게 소통하고, 다양한 분야에 도전할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청년의 건강한 생활 습관 정착과 자발적인 공동체 형성 가능성을 확인한 만큼, 향후에도 청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