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중학생·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와 고교 선택 전략 설명회’ 개최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 대상인 관내 중학생 및 학부모 대상

 

의왕시= 주재영 기자 | 의왕시(시장 김성제) 진로진학상담센터는 오는 7월 25일 오후 7시, 평생학습관 3층 공연장에서 중학생과 학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와 고등학교 선택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5년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고, 자녀에게 적합한 고등학교 선택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학부모와 학생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강의는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의 대표 컨설턴트 한대규 강사가 맡는다. 한 강사는 ‘의왕 미래부모학교’, ‘찾아가는 진로진학 프로그램’ 등에서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호응을 받아온 진학 전문가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정보와 맞춤형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고교학점제와 고교 선택의 핵심 개념 △전면 시행 대비 전략 △자녀에게 맞는 고등학교 선택 방법 △성공적인 고교생활을 위한 실천 팁 등을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된다. 중학교 1~3학년 학생과 학부모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의왕시통합예약시스템’ 내 ‘교육강좌 > 진로진학상담센터 > 진로진학 프로그램’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031-345-3022, 3025)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영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설명회가 고교학점제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은 물론,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 진로에 대한 비전을 설정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