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땡큐버스 24번 정약용펀그라운드까지 노선 연장…삼봉2리 교통편의 대폭 개선

남양주시, 내달 1일부터 땡큐24번 정약용펀그라운드까지 노선연장

 

남양주시= 주재영 기자 |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8월 1일부터 시내버스 ‘땡큐버스 24번’의 운행 구간을 조안면 구봉마을 입구와 화도읍 창현초등학교 구간에서 정약용펀그라운드까지 연장 운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지난 3월 1일, 시도8호선(차산~삼봉 간) 도로 개통에 따라 땡큐버스 24번 노선을 삼봉1리까지 연장한 데 이어 추가로 시행되는 것이다. 시는 특히 삼봉2리(197세대) 주민들의 마석 방면 접근성 향상과 화도읍 주민들의 정약용펀그라운드 접근 편의성 제고를 목표로 노선 연장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삼봉2리에서 마석 지역을 잇는 버스 노선은 58번 단일 노선만 운행 중으로, 시는 이번 연장으로 해당 지역에 대체 노선을 추가함으로써 시민들의 교통 선택권을 확대하고 일상 이동의 편의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는 노선이 연장되더라도 기존 첫차(오전 5시 10분), 막차(오후 11시 15분), 배차간격 등 운행체계는 그대로 유지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노선 연장은 교통 소외 지역 주민들의 교통권 보장과 주요 도시시설 접근성 향상을 위한 실질적인 대책”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이동권 중심 교통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