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특례시= 주재영 기자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9월 11일(목) 오후 3시, 한국항공대학교 전자관 대강당에서 86만 구독자를 보유한 금융 유튜버이자 베스트셀러 작가 ‘박곰희TV’ 를 초청해 명사특강 *「한번 배워서 평생 써먹는 자산관리 방법」*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고양시청년공간 내일꿈제작소가 한국항공대학교와 협력해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는 방식으로 마련됐다. 박곰희 강사는 증권사 PB 경력을 바탕으로 청년들에게 자산관리 마인드셋, ETF 활용법, 다양한 금융계좌 활용법, 자산배분 및 배당투자 전략 등을 쉽고 흥미롭게 전할 예정이다.
내일꿈제작소 관계자는 “청년들이 양질의 강연을 접할 수 있도록 캠퍼스로 직접 찾아가는 형태로 준비했다”며, “이번 특강이 청년들의 든든한 금융 길잡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강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내일꿈제작소 누리집(goyangjobcafe.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내일꿈제작소는 이번 특강 외에도 **9월 20일 ‘2025 고양 청년의 날’**을 앞두고 사전행사 *「GOYANG ON! 청년로드 – 명소 인증 챌린지」*를 진행 중이며, 저스피스 재단과 협업해 「나사용설명서 워크숍」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