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장일보 =주재영 기자 |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이 운영하는 **군포시청소년수련원(충남 청양)**이 11월 28일 직원들의 혁신지향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전문 교육을 진행했다.
군포시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 숙박형 체험활동과 가족 농작물 수확체험, 대관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외부 교육 참여가 어려운 근무환경을 고려해 직무 실무성과 전문성 향상을 목표로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은 외부 전문講師을 초청해 △개인 성향 및 행동 유형 분석을 위한 DISC 진단 △조직 내 갈등 예방 및 협업 중심의 활성화 전략 △유형별 소통 방식 등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직원들은 서로의 성향을 이해하며 상황별 커뮤니케이션 방법과 실무 적용이 가능한 소통 전략을 공유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수련원 관계자는 “서로의 업무 방식을 이해하며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함께 몰입하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군포시청소년수련원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직원들의 전문성과 조직 내 소통 역량을 한층 강화했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청소년활동 환경에 맞춰 현장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하고 지역 청소년에게 안전하고 전문적인 활동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