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포시= 주재영 기자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 자살예방센터)가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기념해 오는 8월 11일(월)부터 9월 8일(월)까지 약 한 달간 온라인 캠페인 **‘생명사랑, 여러분의 댓글로 전해주세요’**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자살위험신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사회적 낙인을 해소하는 한편, 시민들이 자살예방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센터에서 제작한 홍보 영상을 시청한 후 해당 영상에 생명존중 또는 응원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센터는 캠페인 종료 후인 9월 10일(수),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참여자 중 일부를 선정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캠페인 홍보는 센터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등 온라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BIS(버스정보시스템) 전광판, 관내 도서관, 군포도시공사, 군포문화재단 홈페이지 등 오프라인 및 공공기관 채널도 적극 활용해 전 연령층의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군포시자살예방센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생명존중의 가치를 다시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댓글이라는 작지만 따뜻한 행동이 자살예방에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느끼는 시민이라면 주저하지 말고 가까운 전문기관에 도움을 요청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군포시자살예방센터는 정신건강상담, 자살위기 개입, 생명존중교육,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 등 다양한 자살예방사업을 펼치고 있다. 캠페인 및 센터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https://www.gpcmh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