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장일보 주재영 기자 | 함양군이 군민의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고,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2025년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은 ▲인문교양, ▲직업능력, ▲취미·교양 등 총 15개 내외 강좌를 대상으로 하며, 서류심사를 통해 우수한 강사를 선발하여 오는 하반기 16주 동안 함양군 복지관 3층 평생학습관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접수는 7월 31일 목요일까지 진행되며, 함양군청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접수 방법은 함양군청 누리집 〉 분야별 정보 〉 교육/강좌 〉 평생학습센터 〉 강사은행제 〉 강사 등록 메뉴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강사지원서 ▲경력증명서 ▲자격증 사본(해당자) ▲강의계획서로, 모든 서류는 공고일 이후 발급된 스캔본만 인정되며, 휴대전화 촬영본은 접수되지 않는다.
응모 자격은 해당 강좌의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고 1년 이상의 강의 경력이 있는 자로, 성범죄 및 아동학대 전력이 없는 자여야 한다.
주소지나 성별에 대한 제한은 없으며, 시간당 4만 원의 강사료가 지급된다.
함양군 관계자는 “군민 누구나 배움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다채로운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마련하고자 한다”라며 “열정과 역량을 갖춘 많은 강사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 행정과 평생교육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