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장일보 주재영 기자 |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사하구청 제2청사(신평) 보건교육장 및 3강의실에서 ‘2025 사하희망교육지구 마을해설사·마을강사 상반기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사하희망교육지구 지역특화 교육브랜드 사업의 일환으로, 마을해설사와 마을강사의 교수·학습 역량 강화 및 지역교육자원의 질적 성장 지원을 통해 학교교육과정과의 연계를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하구 내 마을해설사 및 마을강사 40명 내외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의 실제적인 교육 활동을 돕기 위한 맞춤형 내용으로 구성됐다. 학교급별 학생 특성 이해, 수업 노하우, 기후변화 대응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어 실질적인 교육 역량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교육과정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지속적인 프로그램 평가와 결과 환류로 마을교육자원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도모할 계획이다.
이재한 교육장은 “마을해설사와 마을강사의 역량 강화를 통해 학교와 마을이 협력하는 진정한 교육공동체가 실현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학교가 함께 성장하며 학생들의 배움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