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장일보 이현나 기자 | 철원교육지원청은 7월 15일 오전 10시, 철원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철원군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2025 학교운동부 지도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주요 내용은 ▲학교운동부 지도자 직무교육을 통한 지도자의 자질 및 전문성 강화 ▲스포츠 인권교육 및 (성)폭력 예방교육을 통한 인권 친화적인 학교운동부 환경 조성 지원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지도자들은 학생 선수들에게 운동 기술뿐만 아니라 바람직한 인성과 가치관을 심어줄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게 될 것이다.
이번 연수는 전국대회 최우수선수를 배출하는 등 강원도를 넘어 전국구 실력을 자랑하는 유도부와 전국소년체전에서 강원도 첫 메달을 차지한 육상부 등 철원 학교운동부의 뛰어난 운동 실력과 더불어, 학생 선수들의 인성 발달에도 힘쓰는 지도자들의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연수에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고정욱 학생지원팀장이 강의를 맡았다.
고정욱 팀장은 다년간 체육교사와 체육교육 장학사로 활동하며 쌓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는 인성생활교육과 학생지원팀장으로서 학생들의 인성 교육과 지원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 이번 연수의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았다.
김상혁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철원군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이 학생 선수들의 인권 보호와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전문성을 강화하여 인성과 실력이 함께 성장함으로써 학생선수들이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학교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