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찾아갑니다. 맞춤형 주거환경사업 실시

  • 등록 2025.07.07 09:10:10
크게보기

옥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광장일보 이현나 기자 | 옥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이웃사랑 후원금으로 관내 아동 가구를 방문하여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펼쳤다.

 

이번 사업은 우진전기(주)(대표 이준희)가 지난해 기탁한 후원금으로 주거 여건이 열악한 아동 가구에 학습 공간을 선물해 줬을 뿐만 아니라 도배, 장판, 창호 교체 등을 실시해 아동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

 

이날 현장을 방문한 황규철 옥천군수는“이웃을 위한 기부가 아이들에게 큰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하고 힘찬 꿈을 키울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옥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현재 관내 아동 10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추진 중이며, 추가 비용은 새로이건축의 협조를 받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동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문순, 공동위원장 김두용)도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연합모금 매칭금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동이형 주거복지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 사업은 이달부터 면내 주거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소규모 집수리를 지원하는 것으로 여름철 해충과 무더위를 막기 위한 방충망 설치, 겨울철을 대비한 단열시트 시공, 어르신 안전을 위한 미끄럼 방지 매트 설치 등을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수혜자인 한 어르신은 “혼자 힘으로 할 수 없었던 일을 이렇게 도와주니 마음이 든든하고 특히 화장실에서 여러번 미끄러질 뻔한 적이 있는데 미끄럼 방지 매트를 설치로 안전하게 이용할 있게 되어 진심으로 고맙다”며 따뜻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옥천읍과 동이면, 두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된 이번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지역 내 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높이고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현나 riah1020@daum.net
Copyright @광장일보 Corp. All rights reserved.

제 호 : 광장일보 본사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둔촌대로101번길27 나855 주식회사광장일보 대표전화 : 031-293-2534 팩스 : 0504-015-2534 메 일: tnin24@naver,com 등록번호: 경기 아 53900 등록(발행)일: 2023.12.19 등록번호: 경기.가50107 발행인 주재영, 편집인 : 주리아 청소년보호책임자 : 주재영

광장일보의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3 광장일보. All rights reserved.